김상돈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상돈 의원

더불어민주당 · 의왕 1

체육 동호인 조직과 스포츠클럽 육성·지원에 주력
「경기도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생활체육 지원 대상 및 사업을 확대하고 ‘체육동호인조직과 스포츠클럽’을 함께 육성·지원하며 경기도의 공유재산을 수의계약으로 대부·사용할 수 있는 근거를 제정해 도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에 기여했다.
게임산업 발전 동력 확보에 기여
「경기도 게임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게임산업 활성 화를 위한 도지사의 책무와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게임산업 지원 센터 설치 및 운영 등의 근거를 마련해 국내게임 산업발전 동력 확보에 기여했다.

서수원~의왕 민자도로 의왕시민 통행료 면제 촉구
홍수방어 능력 향상을 위해 제방 보강 및 하천폭 확장을 추진하는 남양주 진벌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과 공원 2개소, 자전거도로 5.8km 등 하천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추진 중인 왕숙천 하천환 경조성사업 등에 38억 원의 도비 예산을 확보하게 되어 효율적인 하천관리에 기여했다.
기도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 기회 확대방안 마련
송낙영 의원의 교육안전 기본 조례는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 한 불감증을 없애고, 학교가 지켜야 할 교육안전의 기본 매뉴얼을 규정한 전국 최초 조례로 더불어민주당에서 주최하는 지방자치 좋은 조례 경진대회에서 100대 조례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