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수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달수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고양 8

선감학원 특위, 진상조사 및 지원대책 학술회의 개최
선감학원 특위는 김달수 선감학원특위위원장 및 위원,각계전문가 등이 참석한 ‘선감학원, 잊혀진 역사의 회복과 치유’라는 주제로 학술회의를 개최해 선감학원의 운영실태 조사, 해방 이후의 부랑아 정책, 관련 특별법 제정, 추모사업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관광공사 고양시 이전 촉구
5분 발언에서 남경필 지사의 공약 중 북부지역 발전을 위해 산하 공공기관을 경기 북부지역으로 이전하겠다는 내용을 지적하며 생태관광 및 DMZ관광의 활성화를 통해 안보는 물론, 평화적인 남북관계 견인을 위해 경기관광공사를 고양시로 이전할 것을 촉구했다.
중·소 지역서점들의 경쟁력 강화에 노력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중· 소 지역서점들의 경영안정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복합문화 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활성화해 지역서점을 되살리고 독서문화 조성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전국 최초로 버스킹(Busking, 거리예술) 조례 제정
인디 뮤지션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이 실험적이고 대안적인 문화예술활동을 보장하고, 기초예술을 진흥시켜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도 거리예술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거리예술 활성화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