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수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용수 간사

더불어민주당 · 파주 2

학교체육시설 지역주민들에게 확대 개방 제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평일 학교 운동장 개방률이 65% 정도에 그치고 있으며, 이용가능 시간이 2시간 내외로 제한적인 점을 지적하며 도내 체육시설이 부족한 만큼 학교 운동장을 지역주민에게 자유롭게 개방해 지역 건강 증진에 기여해 줄 것을 경기도교육청에 제안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 확충 촉구
도정질문에서 경기도 전체예산의 1.74%로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최하위이며 전국 평균 3.5%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드는 문화재정을 경기도 전체예산 대비 최소 3% 수준 까지 확충해 줄 것을 촉구했다.
경기도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 제정
「경기도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 일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작성하는 문서에 올바른 국어 사용을 촉진하고 도민이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국어를 사용하여 도민의 ‘알권리’를 충족할 수 있게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 선정
도민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줄이기 등 경기도의 환경정책 수립 및 환경오염 문제해결의 대해 지속적인 노력과 생태환경 보전, 파주시 하천 정화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는 등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에코데일리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