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부천 1

2017 지역신문대상 의정대상 수상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 및 진흥조례」 대표발의로 경기도 음악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경기도 종합사격장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이용료를 감면받게 하는 등 실생활과 밀착된 입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 지역신문대상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 확충 촉구
음악산업 관련 전문가와 관계자 등과 「경기도 음악 산업 육성 및 진흥 조례안」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해 ‘국내 음악산업 현황 및 정책동 향’의 발제와 경기도의 음악산업의 육성정책 추진 방향, 기초지자 체와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등 경기도 음악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경기도 국어 바르게 쓰기 조례 제정
「경기도 환경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민의 건강 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남북교류 특별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남북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으며 ‘공공성강화포럼 회장’으로 경기도 연정의 재구성과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 공로로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원활한 도시재정비사업 추진에 기여
도시재생사업 연계·조정과 관련 교육 등을 지원하는 도시재생지 원센터를 설치하도록 하며 안정적인 재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시 재생특별회계의 설치 근거를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경기도 도시재 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 기도의 원활한 도시재정비사업 추진에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