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우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홍석우 의원

자유한국당 · 동두천 1

청년 일자리 창출·해외 취업 지원
국내 및 경기도는 국내 일자리·취업 시장에만 집중하고 있어 국내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의 한계를 벗어나 해외로 그 지원의 영역을 확장하여 한정된 일자리에 창출을 극복하고, 해외시장으로 진출 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경기도 청년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푸드트럭 제도 활성화 방안 제안
5분 자유발언에서 푸드트럭은 점포영업에 비교하여 창업비용이 적어 청년창업의 길로 부각되어 왔으나 관련 법령들의 문제로 사업이 표류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푸드트럭의 유연한 영업장소 확보를 위한 법령 개정과 자구적 노력, 푸드트럭 특성화 지역 조성 등 푸드트럭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201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낙후된 북부 지역 발전을 위해 교육 환경 개선 사업비, 청소년 수련관 예산, 경기 북부 어린이 박물관 사업비 및 운영비 등을 위한 예산확보와 주민 의견 수렴 및 정책 설명 등 도민 요구에 부합 하는 정책 및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2016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했다.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참석
‘2017년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에 참석해 동두천시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어려운 절차와 내용으로 인하여 포기할 수 있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으로서 사업을 설명하고 지원을 받아 소상공인이 잘살 수 있는 동두천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