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주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조광주 의원

더불어민주당 · 성남 3

청년 글로벌 스타트업 성장 지원 기반 마련
「경기도 청년 창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창의적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자를 선발하는 오디션을 개최하고 우수자에 시상금, 사업비 및 특례보증 등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경기도 수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국민의 수면시간은 18개국 가운데 최저이고 지난 5년간 수면장애 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41% 급증해 45만 6,000명으로 나타나 수면장애와 이에 따르는 질환 문제를 인지하고, 수면산업의 육성을 통해 경제 발전과 도민의 건강을 높이기 위한 「경기도 수면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도민 안전대책 수립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세월호 사건,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붕괴사고, 메르스 사태, 또 가습기 살균제 등 최근에 발생한 일련의 사태를 지적하며 생명과 관련된 안전대책과 사고 수습을 시스템화하고 생활 속에 매뉴얼로 정착시켜야 함을 주장했다. 또한 잠재 위험의 예측을 기초로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개성공단 폐쇄 결정 철회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개성공단 폐쇄 결정으로 인해 정부를 믿고 투자한 기업들은 존폐 위기에 놓여 있으며 정부의 신뢰 기반도 무너지고 있음을 지적하며 개성공단의 국내외적 중요성을 감안해 폐쇄 결정을 빠른 시일 내에 철회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앞장서서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