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8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운영 기반 마련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업무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설치·운영 등 법률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지자체 지원학교 내 사회복지사업 안정화 토론회 개최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지자체 지원 학교 내 사회복지사업 안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학생의 심리, 사회적 문제들을 학생과 학교, 가정,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해 해결하고 모든 학생에게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학교사회복지사업 활성화와 관련 조례 제·개정 등 방안을 모색했다.
적정 규모 학교 육성 정책 공청회 개최
‘대부도 3개 초등학교 통·폐합(적정 규모 학교 육성) 정책 공청회’를 개최해 대부도 지역 3개 초등학교 통합 신설 논의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해 대부도 주민들의 알 권리 보장은 물론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안산시 대부도 바다향기 수목원 단기 준공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07년 공사를 시작하여 2014년 11월 준공 예정이었던 대부도 바다향기수목원이 사업계획 수립 후 10년 이 지나도록 완공되지 못하고 흉물스러운 공사 현장을 그대로 방치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조속한 완공을 촉구하고 개장의 필요성을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