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웅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서진웅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4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임대차 관계 형성에 기여
「경기도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상가건물임대차 상생협약 체결 권장, 상생협력상가 조성, 산하기관 보유재산의 임대차계약 기간 등을 규정함으로써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임대차 관계를 형성하고 임차인들이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수출용 전기용품 안전인증 면제사항 통합 운영
「경기도 수출용 전기용품의 안전인증 등 면제확인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수출 목적의 수입 전기용품 인증 항목을 기존 안전인증 및 안전확인신고에서 안전인증, 안전확인신고, 공급자적합성확인 등으로 확대하고 기존 조례에 통합해 안전 인증 행정절차를 간소화해 기업활동의 편의를 높였다.
도·도교육청 현안 문제 대책 제안
도정질문을 통해 일자리 창출 문제, 소상공인 지원 문제 그리고 남북교류 협력과 저출산에 대한 정책과 실질적인 대책, 특성화고 취업 확대 방안, 미세먼지 대책, 교육 인프라 개선 등 도정·도교육정 책과 관련한 전반적인 문제점들을 지적하고 보다 원활한 정책 수행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제안했다.
2016 경기복지대상 수상
도민의 복지와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도민들의 복지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도민 삶의 질에 직결되는 복지 분야 선구자들에게 수여하는 ‘2016 경기복지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