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박근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 비례

중장년층 재도약을 위한 지원 강화에 기여
「경기도 지역상권 상생협력 촉진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상가건물임대차 상생협약 체결 권장, 상생협력상가 조성, 산하기관 보유재산의 임대차계약 기간 등을 규정함으로써 공정하고 지속가능한 임대차 관계를 형성하고 임차인들이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최초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 제정
전국 최초로 제정된 「경기도 위원회 회의 및 회의록 공개 조례안」 을 대표발의하여 경기도의 각종 위원회(심의회, 협의회 등 명칭 불문) 회의 및 회의록을 공개해 도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투명 하고 책임있는 행정을 구현했다.
사드 배치에 따른 경제 보복 관련 경기도 대응 방안 강구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금년 1월부터 3월까지 중국 수출이 증가한 것으로 발표되었지만 통관 지연이나 예정된 주문 취소 등 지난 한 달간 30여 건의 도내 중소기업 통상애로가 신고되었음을 지적하 며 특별경영자금을 확대, 수출보험료 지원한도 상향 등 적극적 지 원을 촉구했다.
경기도 경제 분야 예산 확대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가 경제 분야 예산 배정에 소극적임을 지적하고 일자리 창출, 경제 활성화사업 확대, 미래 경제 환경 대응을 위한 예산 증액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연평균 약 10%의 경제 분야 예산 증액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