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삼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현삼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7

근로자의 권리 보호에 기여
근로자의 권리 보호를 위한 도지사의 책무, 노동정책 기본계획 수립·시행과 평가에 관한 사항, 경기도 근로자권익보호위원회 구성과 근로자권익보호전담기관 설치를 규정한 「경기도 근로기본 례」를 대표발의해 근로자들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신·재생 에너지시설 수익금 주민지원사업에 사용 근거 마련
「경기도 에너지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태양광 발전시설 등 신·재생에너지시설 건설에 대한 주변 지역사회의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도 지원을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주민지원사업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 기금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
「경기도 기금관리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 도 연정 합의사항으로서 도의회, 경기도, 도교육청, 31개 시·군, 공공기관, 도민, 시민단체가 함께 논의한 결과물인 「에너지 비전 2030」에 따라 에너지기금 설치의 필요성을 담고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에너지의 보급을 역설했다.
경기도 노동정책 방향 토론회 개최
경기도만의 노동정책을 추진할 행정적 인프라가 서울에 비해 상당히 뒤쳐져 있고 노동정책, 일자리 그리고 비정규직 처우 개선을 통합적이고 중추적으로 담당할 단위 부서가 없는 현실을 인식하고 경기도 노동정책 발전과 사업방안 마련을 위해 노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