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임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유임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고양 5

공정무역 경기포럼 세미나 개최
도의원과 공정무역 관련 학계 및 민간단체, 공무원으로 구성된 공 정무역포럼 공동대표로서 ‘공정무역 경기포럼’ 세미나를 개최해 공 정무역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공정 무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차원의 정책 및 사업을 모 색했다.
소상공인 보호 및 불공정거래 개선방안 모색
「불공정거래 상담센터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불공정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보호 및 지원과 사업체 간 불공정거래를 개선하기 위한 전문기구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방안을 논의했다.
아동학대 예방 거버넌스 구축 논의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현황과 문제점을 고찰하고 법적·제도적 예방방안과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각계 전문가와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피부미용업 공정거래 촉진을 위한 토론회 개최
피부미용업이 일자리 창출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산업으로 역할이 커짐에 따라 업계에 존재하는 불공정 거래를 해소하고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정비할 필요성을 인지, 법제도 정비와 올바른 정책 마련을 위해 ‘피부미용업 공정거래 촉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