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욱희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욱희 간사

바른정당 · 여주 1

도민 에너지 복지향상에 이바지
「경기도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시 가스 배관망 설치가 어려운 지역에 액화석유가스 공급시설 설치를 지원하여 연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사용 편리성을 제공하여 도민 에 너지 복지 향상에 이바지했다.
경기도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
「경기도 김치산업 육성 및 진흥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김치의 품질 향상과 김치 문화의 계승·발전 등 김치산업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김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화를 촉진하며 김치유통센터 설치 및 운영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했다.
경기도 문화재 적극적인 보호·관리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주 고달사지 정비사업과 여주 흔암리 선사 유적지를 예로 들며 경기도 문화재 보호·관리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경기도의 많은 유물들을 활용하여 경기도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도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문화재 보호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역설했다.

여주시 교통 인프라 확충 및 치안 보강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여주역에서 원주 지정면 서원주역까지 이어 지는 여주-원주 단선철도에 중간 정차역이 없음을 지적하고 본 노선에 강천역사를 건립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여주시 오학동의 인구 증가에 따른 치안보강을 위해 오학파출소 신설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