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순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남경순 위원장

자유한국당 · 수원 1

전통시장·상점 청년상인 육성 지원
심각한 청년실업과 대규모 유통기업의 골목상권 진출로 상대적인 입지가 줄어든 전통시장과 기존 상점가 등에 청년상인이 필요한 상황으로 「경기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를 대표발의해 전통시장과 상점가에 청년상인이 진출할 수 있도록 청년상인 육성사업을 신설하고 예산 지원을 규정했다.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 제도적 기반 마련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바이오산업과 연관된 전·후방 산업으로 지원 역량을 확장함으로써 미래의 경기도의 먹거리 창출과 종합적인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을 추 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제14회 중부율곡대상 수상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 특히 양성 평등의 실현과 경기도 소외 여성계층에 대한 지원, 여성폭력 예방 등 여성의 권익신장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제14회 중부율곡대상’을 수상했다. 남경순 위원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 수상
경기도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설립,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통한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경기도주식회사 설립 등 경기도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마련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행복나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