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호 의원|의장단 · 교섭단체 대표의원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섭단체 대표의원

최호 대표의원

자유한국당 · 평택 1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자 선정
도민 안전과 각종 민생안건 처리에 이바지하고, 남다른 열정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우수의 정대상자로 선정됐다.
군사시설 소음피해 지원 추진
군 공항의 비행훈련이나 사격장의 포격 등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도민들을 사전에 조사해 피해보상 소송이 진행되면 경비 일부를 지원하고 소음피해 예방 및 지역주민 지원에 대한 종합대책 마련, 실태조사, 관련기관 협조체계 구축 등을 규정한 「경기도 군사시설로 인한 소음피해 등 지원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소방 공무원 근무 여건 개선 및 소방 서비스 질 향상
사고 및 재난 현장에서 위험에 수시 노출되는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경기도 소방공무원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소방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여 소방 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경기도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예산결산 심사 등을 통해 주택화재로부터 인명 및 재산피해를 저감하고, 마을주민의 자율적 안전관리를 통해 화재 없는 안전마을을 구현하도록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을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