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의원|의장단 · 교섭단체 대표의원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섭단체 대표의원

박승원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 광명 3

교섭단체 대표의 원연설 통해 정권 교체와 적폐 청산 강조
올해 첫 교섭단체 대표의원 연설에서 탄핵정국에 대해 “우리는 스스로 잘못을 바로잡고 민주주의와 정의의 불씨를 되살렸다”며 “정권 교체를 통해 지난 9년간의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야 한다”고 밝히며 정권 교체를 통해 적폐와 비정상을 걷어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연정실행위원회 개최 등 도민연정 실현
올해 네 번의 연정실행위원회 개최 및 연정성과보고회 등을 통해 연정사업 및 관련된 예산을 확정하고 사업의 집행현황 등을 점검 했다. 정기적인 연정실행위원회 개최를 통해 연정을 통한 합의정신 및 상생과 화합의 정치의 씨앗이 뿌리내리도록 하고 있다.

도시농업 활성화 정책간담회·사회주택 정책 토론회 개최
경기도 도시농업시민협의회, 농정추진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경기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 도시농업 특화사업 발굴의 필요성과 중간 지원 조직 설립 등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경기도형 사회주택 공급방안 정책 토론회’를 열어 소규모 주상복합식 경기도형 사회주택에 대해 논의했다.
광명시 도비 및 지역교육재정비 856억 원 확보
활발한 의정활동 추진으로 광명시에 도비 및 지역교육재정 856 억 원을 확보했다. 이는 재정자립도 40%인 광명시 전체 예산의 약 12.4%를 차지하는 것으로, 예산 확보를 통해 민생과 연관된 광명시 사업들이 추진돼 광명시 주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