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열 의원|의장단 · 교섭단체 대표의원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의장

정기열 의장

더불어민주당 · 안양 4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 위한 노력
경기행복시대를 위한 주요 의제인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위한 토론회 및 학술대회, 세미나에 참석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지방분권 결의대회를 여는 등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인재개발원, 경기도의정회 등에서 지방분권의 필요 성과 방향을 강의했다.
중부 율곡대상·지역사회 공헌 대상·사회복지대상 수상
제9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의장직을 수행하며 경기도의회의 5대 시대적 가치인 자치와 분권, 연정, 경제민주화, 문화예술, 평화의 실현을 통한 경기행복시대 만들기에 노력한 공로로 율곡대상 및 지역사회 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경기도 사회복지증진과 사회복지사의 권익 향상 공로로 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공공기관 비정규직 고용환경 개선 노력
경기도비정규직지원센터 관계자 간담회 및 공공기관 비정규직 고용 개선 간담회를 개최하여 비정규직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며, 현재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과 고용 개선을 위한 구체적 로드맵을 정하는 MOU를 추진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정책 지원 및 기부·음악 봉사활동
독거노인 가정에 행복연탄을 배달하고, 노인복지회관 등의 사회복지시설에서 ‘함께하고 공감하는 음악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어려운 이웃과 현장에서 소통했다. 또한 사회적기업과 발달장애인이 운영하는 경기도의회 북카페 ‘한그루’의 개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