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교육 도시 하남으로의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In 만나고 싶었습니다, 집집마다 경기의정

명품 교육 도시 하남으로의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

추민규 의원은 하남의 무궁무진한 미래 가치를 발전시킬 생각에 가슴이 뛴다. 교육 전문가로서 오랫동안 현장을 지켜 온 추 의원은 교육이야말로 하남의 지역발전을 이끌 열쇠라고 생각한다. 초선이지만 강한 사명감으로 뛰어온 지난 한 해. 가정에서는 자상한 남편이자 아빠이지만, 도의원으로서는 날카롭고 열정적이었던 그는 사람과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똘똘 뭉쳐 많은 성과물들을 만들어 냈다.
하남역사박물관에서

Q. 교육 전문가에서 정치인으로 변신한 계기는.

A. 아버지께서 지방자치 출범 초기에 기초의원으로 활동하셨습니다. 정치인으로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며 공정하고 올바른 사회에 대한 고민을 늘 해왔습니다. 나름대로 교육 전문가로 일하며 재능기부를 하는 등 사회변화를 만들고자 노력했는데, 행정적 절차의 한계 등 어려움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시민을 대변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출마하게 됐습니다.

Q.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사항은.

A. 역사의 본고장이자 백제의 문화유산이 산재해 있는 하남은 지금 중요한 변화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유물·유적 발굴이나 보존과 복원으로 역사문화 탐방 및 문화관광산업으로도 충분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도시이지만, 앞으로 지역의 발전을 이끌 근본은 대중교통과 학교 신설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하남시는 지하철 5호선 개통을 앞두고 있으나 9호선과 3호선에 대한 시민들의 갈망이 높습니다. 이에 지하철 노선 유치와 신설학교 설립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광주향교에서

 

Q. 도민에게 한 말씀.

A. 지난 8개월간 초선의원이기에 더 열심히 노력하며 하루를 1년처럼 알차게 보냈습니다. 덕분에 많은 특조금과 학교시설환경비를 확보해 지역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단초를 마련했습니다. 저는 ‘정치는 공감을 통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도민과 공감하며 도민을 대변하는 유능한 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하남역사박물관에서

Q. 도민들에게 약속한 핵심 공약은.

A. 교육 전문가답게 교육에 방점을 두었습니다. 교육환경 개선의 교두보가 될 하남교육지원청 독립, 그리고 미사강변지구 과밀학급 해소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특히 신도시 인구 증가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밀학급 해소 문제는 하남시와 LH,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용역을 진행해 조만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2개와 중등학교 1개 설립이 가능하다면, 희망을 갖고 최우선적으로 설립할 것입니다. 또 다른 과제 하나는 동물과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반려견놀이공원센터 건립입니다. 이 약속들을 실현하기 위해서 경기도의회의장님과 원내 대표님, 그리고 많은 관계자분들과 소통하려 노력 중입니다.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Q. 정치인 그리고 자연인 추민규는 어떤 사람인가요.

A. 직설적인 화법과 강한 어조가 기존의 정치인 이미지와 달라 많은 사람들에게 오해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저는 실천이 강한 사람입니다. 말이 나오면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매사에 선입견으로 미리 결정하지 않고, 늘 현장부터 살펴봅니다. 일을 정확히 처리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반전 같지만 가정에서는 자상하고 친구 같은 남편이자 아빠입니다. 덕분에 딸아이와 허물없이 대화하며 교육 현장의 실상과 문제를 파악합니다. 이는 의정 활동에도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