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달여 기간(2019년 4월 5일 ~ 5월 13일)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소식을 소개합니다.
|지역사회복지관의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 모색
사회복지 정책 방향의 전환과 지역사회 복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역사회복지관의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을 모색해야 할 시점이다. 이에 보건복지위원회는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와의 간담회’를 열었다.
회의는 4월 10일 오후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 최종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을 비롯해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관계자는 “지역별 재정력 격차로 인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처우 및 서비스 격차가 발생하는 만큼 경기도에서 시·군과 협업사업을 추진해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위원들은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한 대안 마련과 함께 향후 사회복지관의 역할과 방향에 대해 제언했다. 정 위원장은 “도 집행기관, 복지재단 등과 지원 방안을 함께 협의 해 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