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달여 기간(2019년 4월 5일 ~ 5월 13일)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소식을 소개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
기초단체별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보편적 지원 방안이 마련되지 않은 가운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가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다.
위원회는 4월 10일 지역아동센터 시·군 연합회장단과의 간담회를 갖고 지역아동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회장단은 지역아동센터 운영의 애로사항을 토로하고, 시·군에서 다양한 항목으로 지원하고 있는 운영비를 소개하며 기초단체별로 들쭉날쭉하지 않게, 도 차원에서 보편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주기를 요청했다.
이에 박옥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지역아동센터 운영 실태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며 “중앙부처에 추경 예산을 편성하도록 요구하고 있으며, 정부 예산이 편성되지 않으면 도에서 별도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요청하고 있다”며 “도 재원은 취득세 중심이어서 재원 여력이 중앙과는 다른 만큼, 우선 정부 추경이 돌아가는 상황을 지켜보자”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