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 “지역 균형 발전에 전념… 남북 화해·협력시대 대비도 철저히”

“지역 균형 발전에 전념…
남북 화해·협력시대 대비도 철저히”

도정 전반의 큰 그림을 그려 나가는 기획재정위원회는 ‘도민을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는 데 공감하고, 도민을 위한 일자리 복지에 전념했다. 더불어 남북 화해·협력시대를 맞아
접경지역 주민들을 위한 대비책 마련에 다각도로 힘썼다.

정대운 위원장을 포함한 13명의 위원은 집행부 감시와 견제를 소홀히 하지 않는 가운데 ‘지역균형 발전’과 ‘남북 화해·협력시대 접경지역 역할 부각’에 중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쳤다.

기획재정위가 지난 1년 동안 처리한 안건은 총 66건(조례 48건, 동의 8건, 건의 10건)으로, 그중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경기도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지원 조례안」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불합리한 수도권 규제 개선을 위한 촉구 건의안」 「2019년도 균형발전기획실 소관 출연계획 동의안」 등을 가결 처리했다.

남북 화해·협력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접경지역 경기 북부의 역할을 부각하기 위한 활동도 적극 전개했다. 「경기도 남북교류협력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와 「경기도 평화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관련 규정 마련을 시작으로 「남북교류협력 사업 활성화를 위한 관련법 개정 촉구 건의안」 등을 진행했다.

또한 위원들은 임진각 평화누리, 연천군 DMZ 관련 지역개발사업지, 김포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건립 현장 등을 시찰하며 보다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정 위원장은 “우리 경기도만은 본격적인 평화통일시대를 속도감 있으면서도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면서 경기도 내에 소외지역이 없도록 도민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329회 임시회 안건심사(2018. 7. 18.~19.)
임진각 평화누리 현안청취 및 시찰(2018. 9. 19.)
동양대학교에서 ‘주한미군 공여구역 활용계획안’ 등 청취(2018. 9. 17.)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현장방문(2019. 2. 18.)

 

도민 여러분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2년 차에도 도민 여러분들에게 다가가 더욱 소통하고 발로 뛰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박관열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광주2)

 

정의와 원칙, 신뢰가 통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함께 걸어가는 도의원이 되도록 계속해 노력하겠습니다.

정승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4)

 

사람 중심, 민생 중심의 도의원이 되고자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행복한 경기도, 잘사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김강식 위원(더불어민주당, 수원10)

 

지역주민의 어려움을 헤아리고 공감·실현하는 생활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공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김경호 위원(더불어민주당, 가평)

도민 여러분의 노력으로 경기도는 지금도 도약하고 있습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우석 위원(더불어민주당, 포천1)

 

도의원이 된 시작부터 끝까지 도민의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일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로운 경기도를 도민 여러분과 함께 열어가겠습니다.

민경선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4)

 

도민의 의회, 도민을 위한 정치, 도민에 의한 정책이 이뤄지는 상식적인 도정을 열어가겠습니다! 그 길에 도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신정현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3)

 

더 젊은 경기도를 위해 청년들이 희망과 비전을 가질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자 노력한 지난 1년이었습니다.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욱 헌신하는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유광혁 위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

‘함께하는 힘’을 믿습니다! 경기도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위해 늘 열린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도민과 함께 뛰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유영호 위원(더불어민주당, 용인6)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정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희망정치가 실현되는 도의회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이종인 위원(더불어민주당, 양평2)

도민의 생활과 직결된 경기도의 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지역 현안과 민원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임채철 위원(더불어민주당, 성남5)

약자의 대변인으로서 소외계층을 위한 정책사업안을 제시하는 등 함께 웃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도의회가 되도록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혜원 위원(정의당, 비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