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외된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사명감 갖고 활동”

“소외된 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사명감 갖고 활동”

가장 소외되고 열악한 곳을 위해 일하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다문화 가정, 학교 밖 청소년, 아동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했다.

박옥분 위원장을 포함해 총 11명의 위원은 다문화 가정과 학교 밖 청소년, 평생교육 등에서 합리적이고 타당한 정책 지원이 이뤄짐으로써 도민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행사하고, 소외되는 이와 낙후된 지역이 없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그동안 여성가족평생교육위가 처리한 안건은 총 44건(조례 29건, 동의 13건, 건의 2건)이다. 특히 경기 여성을 대표하는 사명감 속에 여성 창업·취업의 현안 점검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지원과 소통창구를 마련하기 위해 경기여성의전당, 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등을 찾아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또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등을 추진함은 물론 청년들의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돕는 정책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위원회는 경기도 내 비인가 대안학교 중학교 신입생은 물론 도내에 거주하면서 타 시·도 중학교에 입학한 학생까지도 교복이 무상 지원되는 「경기도 비인가 대안학교 등 학생 교복지원 조례」를 시작으로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경기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경기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도 마련했다. 이 밖에 미래 세대인 아동이 마땅히 누려야 할 놀 권리와 건전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근거도 마련했다.

위원들은 앞으로도 여성·청소년·아동·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되는 이 없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하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사회복지시설 위문방문(2018. 9. 19.)
파주 오두산전망대 현장방문(2019. 6. 12.)
체인지업캠퍼스 파주본부 현장방문(2019. 6. 12.)
경기도청소년야영장 현장방문(2019. 7. 11.)

지난 한 해 동안 지켜봐 주시고 성원을 보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보다 겸허하게 소통하고 실천하는 작은 마중물이 되겠습니다.

김종찬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2)

 

 

소외받는 지역이나 사람들 없이 모두가 존중받는 경기도를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김인순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1)

 

쉼 없이 달려온 1년이었습니다. 1,350만 경기도민을 위한 길이라면 쉼 없이 달려가겠습니다. 쭈~욱!!

김원기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4)

 

도민을 대표하는 제10대 경기도의회가 시작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1,350만 도민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김현삼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산7)

지역 현안사업 해소를 위해 늘 현장 속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도민의 삶이 더 향상되도록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남운선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1)

 

 

도의회에 들어와서 크고 작은 많은 일들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도민을 위한 밑거름으로 삼아 열매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손희정 위원(더불어민주당, 파주2)

 

지난 1년, 소외받는 도민이 없도록 노력하며 지내 왔습니다. 앞으로도 도민 옆에서 소통하며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진연 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7)

 

 

의회에 들어서며 다짐했던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 마음 변치 않도록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승희 위원(더불어민주당, 비례)

‘혼자 걷는 길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는 사람, 진용복입니다. 의정활동의 근본은 도민의 행복에 있다고 봅니다. 보다 행복한 삶을 약속드리며, 당당하게 나아가겠습니다.

진용복 위원(더불어민주당, 용인3)

지난 1년간 보내 주신 성원과 응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도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조례 제·개정을 통해 입법활동을 잘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한미림 위원(자유한국당, 비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