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교육위원회] “경기교육 기틀 마련으로 행복한 경기교육 실현에 앞장”

“경기교육 기틀 마련으로 행복한
경기교육 실현에 앞장”

심도 있는 경기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기존 교육위원회가 제10대 의회부터 제1·제2 교육위원회로 분리됐다.
그중 제1교육위원회는 그동안 교육정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중하게 설계함으로써
행복한 경기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천영미 위원장을 비롯한 총 13명의 위원은 도교육청의 조직개편과 함께 소관 실·국별 업무를 감시·견제하고 예산 심의를 벌이는 등 경기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심혈을 기울였다.

그동안 총 68건(조례 36건, 동의 31건, 건의 1건)의 안건을 처리한 제1교육위는 분기별로 경기도교육청 산하 실·국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이어 나갔음은 물론 수시로 소관 기관의 출연계획과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검토했다. 또한 자치단체와 협력하는 혁신교육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혁신교육지구 지원에 관한 자치법규를 제정하고, 경기교육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했다.

미래 인재를 위해 보다 적극적 의미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 마련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아동복지시설 ‘명륜보육원’ 등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학업중단 위기를 맞은 학생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지원 조례안」과 「경기도교육청 난독 학생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위원회는 ‘우리가 만들어 가야 하는 경기교육은 삶의 만족도가 1등인 아이들을 길러내는 것’이라는 데 초점을 맞추고,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위원회는 앞으로도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경기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마련 등에 더욱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학생주도 학습장 ‘몽실학교’ 현장방문(2018. 10. 19.)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해아뜰 시설현황 점검(2018. 12. 19.)
아동복지시설 명륜보육원 방문(2019. 2. 18.)
제335회 임시회 제1차 회의(2019. 5. 17.)

9대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도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경기도의 민생정책과 교육정책이 실효성 있게 시행되도록 노력했습니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초심을 바탕으로 겸손하고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습니다.

이나영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7)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을 위해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주위를 더욱 살피고 항상 도민과 함께하며 도민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경기도 의원이 되겠습니다.

고찬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8)

 

늘 낮은 곳을 바라보고 백성을 주인으로 섬겼던 ‘정약용’의 고향, 남양주 출신 김경근입니다. 앞으로도 ‘도의원은 도민을 위해 존재한다’는 각오로 도정과 교육행정을 살피겠습니다.

김경근 위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6)

 

4선 지방의원 경험을 토대로 도민에게는 겸손과 경청, 집행부에는 소통과 대안을 제시하는 서민의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더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 가는 키다리 아저씨 도의원으로 기억해 주십시오.

김재균 위원(더불어민주당, 평택2)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도의회에 입문한 지 어느덧 1년이 지나갑니다. 늘 초심을 잊지 않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각오로 열심히 뛰어 어려운 도민의 땀과 눈물을 닦아 주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방재율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2)

 

 

항상 도민의 엄중한 선택에 감사함과 책임감을 느끼며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어제보다 더 겸손한 자세로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1,350만 경기도민을 위해 뛰겠습니다.

이기형 위원(더불어민주당, 김포4)

 

지난 1년 동안 아이와 부모가 행복하고 교사가 보람을 느끼는 경기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했습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도민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이은주 위원(더불어민주당, 화성6)

 

 

지난 1년을 돌이켜보면 아쉽고 부족한 부분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남은 3년 동안에도 지역 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이진 위원(더불어민주당, 파주4)

경기도민의 복지 향상과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성실히 일했습니다.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 꿈을 이루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장대석 위원(더불어민주당, 시흥2)

지난 1년간 해 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교육의 가치를 공유하고 교육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교육의 시대적 책무, 맡은 소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황진희 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3)

청소년이 미래를 희망으로 꿈꾸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복지로 사회적 소속감을 마음껏 누리며, 여성과 아동은 사랑으로 보호받고, 소외계층이 없는 그런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경자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1)

1년 동안 의왕시민과 경기도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 부지런히 뛰었습니다. 나 자신과의 약속에 어긋남 없이 성실하게 시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의원 장태환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태환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왕2)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