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소방 조직 운영 효율화를 위한 실천 방안 마련에 노력

안전행정위원회는 8월 29일 ‘경기소방재난본부 조직운영 효율화를 위한 실천방안 연구’ 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박근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왕1)과 공공성과연구원 소속 연구진, 관계 공무원 등 4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착수보고회에서 이번 연구 수행기관인 공공성과연구원 소속 임정빈 교수(성결대학교 행정학과)는 “소방 조직 개편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많은 연구가 이뤄져 있으나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경기도민에게 필요한 소방 조직을 구성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과업 개요와 세부 연구계획에 대한 착수, 주요 쟁점과 향후 연구 방향 등을 보고했다. 이날 박 위원장은 “경기도의 현실에 맞는 규모를 갖출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박 위원장은 10월 1일 현대자동차 의왕연구소 생산기술연구개발동에서 실시된 ‘2019년 긴급구조종합훈련’에 참석해 훈련을 참관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