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해양위원회] 안성시 포도 재배 농장 방문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8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지역 특산물 ‘샤인 머스캣’ 판로 개척 활성화 방안 모색

농정해양위원회는 9월 20일 안성의 지역 특산물인 ‘샤인 머스캣’ 포도 재배 농장을 방문해 작농의 애로사항 청취와 농가 소득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에는 농정해양위 박윤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화성5) 및 위원 18명을 비롯해 박승삼 경기도 농정해양국 국장과 최용호 친환경농업과 과장, 이병석 안성시 산업 경제국 국장 및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위원들이 찾은 안성시 서운면 소재 덕실포도농장에는 특별히 유병권 안성시 서운면 이 장단협의회 회장이 동행해 ‘샤인 머스캣’ 포도 경작 현황과 애로사항을 전한 데 이어 도의회 차원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

샤인 머스캣은 껍질째 먹는 씨 없는 청포도 품종으로 과육이 크며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 다. 또한 당도는 평균 20브릭스 정도라 다른 포도에 비해 높다.

이에 박 위원장은 “지역구인 화성과 안성의 농업 현실이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두 지자 체의 협력 발전과 농업인들의 희망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