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 맞아 합창 동영상 공개

In 의정 활동

|유튜브에 ‘홀로아리랑’ ‘독도는 우리 땅’ 영상 올려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경기도의회는 ‘홀로아리랑’과 ‘독도는 우리(대한민국) 땅’ 합창 동영상을 의회 유튜브 채널(경기도의회 e끌림)에 공개했다.

‘홀로아리랑’ 편은 지난 10월 1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이 경기도청합창단과 함께 부른 영상을 편집한 것으로, 전국 최대 규모인 142명의 의원 중 몇몇을 제외한 대부분이 참여했다.

송한준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1,360만 도민뿐 아니라 전 국민께서 잠시나마 경기도의원 전체가 진솔하게 부른 동영상을 보고 독도 사랑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겨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독도는 우리 땅’ 편은 의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가수 현숙과 개그맨 김종석이 듀엣으로 참여한 영상이다.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200리’에서 200리를 87k(케이, 킬로미터)로 바꾸는 등 새주소명과 거리 단위 변경 등을 반영한 새로운 가사로 불렀다. 흥겨운 템포와 귀에 확 꽂히는 가사로 그동안 잘 몰랐던 독도에 대해 알기 쉽게 편집한 것이 특징이다.

* 독도를 울릉도의 관할구역으로 명시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가 제정된 1900년 10월 25일을 기념한 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