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 가치 활성화 위한 토론회 열려
“다양한 의견 수렴과 보완을 통해 사회적 가치의 공감대 형성할 것”
김현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10월 16일과 23일 열린 「경기도 사회적 가치 활성화 기본조례」 제정을 위한 집중 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이끌었다.
먼저 16일 진행된 1차 집중토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고은정(고양9)·김은주(비례)·김달수(고양10) 의원, 박영준 한국사회적가치연구원 원장, 박영임 경기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협의회 북부사무국장, 방태형 경기도마을기업협회 사무국장, 허정호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 운영위원장, 박원기 경기도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정책팀장, 김연섭 경기도 규제개혁담당관 행정혁신팀장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23일에 진행된 2차 집중토론회에는 김영식 전국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장, 고은정 의원, 김은주 의원이 참석해 사회적 가치에 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김현삼 의원은 “1차, 2차 토론회를 거치면서 사회적 가치의 개념이 정립 및 확장되어 가는 것을 느꼈다”며 “도 차원에서 먼저 조례를 만들면 다른 시·군에서 동참 움직임이 일어나고 사회적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사회적 가치 활성화 기본조례」는 앞으로 세부사항에 대한 의견 수렴과 보완을 거쳐 고은정 의원이 대표발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