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분원신설추진위원회 착수보고회 개최 문경희 위원장, “경기 북부 발전 출발점 되도록 최선 다할 것”



북부분원신설추진위원회 착수보고회 개최 문경희 위원장, “경기 북부 발전 출발점 되도록 최선 다할 것”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경기도의회는 11월 12일 ‘(가칭)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설치 및 운영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주요 연구방안 및 수행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북부분원신설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문경희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2)의 주재로 진행된 착수보고회에는 장현국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과 추진위 소속 의원을 비롯해 한국행정학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장 의장은 “도의회 사상 처음으로 추진되는 북부분원 설치는 가야 할 길이 멀고 힘들 것”이라며 “연구용역을 통해 타당성 검증은 물론 필요한 조직 및 인력에 대한 세부 연구와 운영방안이 명확히 도출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는 우선 북부분원 설치의 행정·사회·경제적 필요성과 이전 대상 선정, 입지 검토, 청사 및 주요시설 규모 검토 및 비용추계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 경기도청, 경기 북부 기초자치단체, 도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북부분원 설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업계 및 학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현장조사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문경희 위원장은 “북부분원 설치는 지방자치의 큰 획을 긋는 역사적인 일”이라며 “경기 북부 발전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