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 활약상

제10대 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 2020년을 마무리하며…
“새해에는 도민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욱 힘이 되는 소식지를 만들겠습니다”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가 구성된 지도 4개월여 지나며, 새로운 도약과 다짐의 새해를 맞이하게 됐다.
한 단계 더 발전할 위원회를 기약하며, 지나온 2020년 한 해 동안 간행물편찬위가 보여준 활약상을 살펴본다.

제10대 후반기 간행물 편찬위원회 출범(9. 1.)

후반기 간행물편찬위는 9월 1일 위촉된 후 곧바로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에 이어 <경기도의회> 소식지 9월호 제작 방향에 대한 심의에 들어갔다. 이날 심의된 주요 안건은 소식지 표지 기획구성 방향을 포함한 총 5건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 제작 방향이다.

10월호 소식지 및 점자책 제작방향 심의(10. 13.)

10월호 소식지에 대한 기본계획과 편집방향 등을 수립했다. 특히 지방자치의 날을 앞두고 자치분권 실현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경기도의회의 굳은 각오를 전할 앞표지와 독도의 날을 맞아 경기도의회의 강력한 독도 수호 의지를 전하는 뒤표지를 주요 안건으로 심의했다.

11월호·신년호 및 점자책 제작방향 심의(11. 5.)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앞두고 11월호 및 신년호 두 호에 대한 제작방향 심의를 진행했다. 11월호에서는 경기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경기도의회가 실시 중인 정책토론대축제 기획구성 방향에 대해, 신년호에서는 올 한 해 경기도의회의 활약상과 도민에게 전할 새해 인사 기획구성 방향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어 2021년도 소식지 제작용 종이 변경의 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사보 공공 부문 수상(12. 9.)

<경기도의회> 소식지가 202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인쇄사보 공공 부문 ‘편집대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본 시상식을 주최한 한국사보협회 측은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온·오프라인 소통 채널을 적절히 가미해 콘텐츠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독자 눈높이 맞춤 콘텐츠 기획구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