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진흥원·경기교통공사 인사청문회 “합리적이고 심도 있게 종합적 검토로 진행”

경기평생교육진흥원·경기교통공사 인사청문회

“합리적이고 심도 있게 종합적 검토로 진행”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김제선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가 11월 16일 1차 회의를 통해 새롭게 구성된 데 이어 11월 19일 2차 회의를 열고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인사청문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달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10), 부위원장에는 안광률(더불어민주당, 시흥1)·유영호(더불어민주당, 용인6) 의원이 선출됐다. 청문에서 위원들은 “조직의 화합 및 갈등 조정 방안”, “자체 사업보다는 대행사업의 과도한 편중 해소 방안”, “경기도만의 지역적인 특성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어 경기교통공사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위원회가 11월 23일 제1차 회의를 통해 새롭게 구성된 데 이어 27일 후보자 검증을 실시했다.
이번 인사청문위원회 위원장에는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 부위원장에는 오진택(더불어민주당, 화성2)·최종현(더불어민주당, 비례)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위원들은 “공기업의 수익성과 공공성 균형 달성 방안”, “경기도만의 지역적인 교통 특성에 대한 이해” 등을 중점적으로 질의했다.
위원회는 후보자의 답변을 참고하여 신뢰성·전문성·창의성과 도정 및 자치분권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각각 23일과 30일 청문의견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