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체전·장애인동계체전 선수단 격려

도민의 꿈을 이루고 실천하는 민의의 전당 경기도의회 내에는 다양한 위원회가 존재합니다. 의회운영위 원회를 필두로 기획재정위원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정해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교육위원회 및 특별위원회가 도정현안과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했습니다. 제316회 임시회 기간 동안 각 위원회들이 펼친 도정과 민생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요약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주요활동

문화체육관광국,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관광공사 등 11개 기관 업무보고, 「경기도 영상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안건 심사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염종현)에서 가결한 주요 안건은 다음과 같다. 윤화섭 의원 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도 체육의 국제협력기반 조성에 관한 근거를 마련하여 경기도 체육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것으로 원안가결했 다. 「경기도 문화다양성의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안」은 문화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증 진하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수용성을 높여 지역사회 통합과 새로운 문화창조에 기여하려 는 것으로 역시 원안가결했다.
또한 정윤경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영상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은 영상산업의 진 흥에 필요한 지원과 육성시책을 수립 시행하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문화 생활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가결했다.
한편 위원회는 새해를 맞아 1월 12일~13일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 및 9개 공공기관 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난해 노고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임위원회 운영 건 의·개선사항을 청취하며 원활한 업무협조를 주문했다. 특히 한국도자재단이 개최하는 2017년 제9회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D-100일 행사를 맞아 포스터 제막식 및 축하 퍼 포먼스에 참가하여 도예가와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행사 성공을 기 원했다.
아울러 2월 8일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가 열리는 서울동천빙상장을 방문, 경 기도 장애인 빙상 선수단을 격려했고 10일에는 제98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열리는 평 창 알펜시아를 방문, 바이애슬론과 크로스컨트리 선수단을 격려하고 스키점프대 시설 등 을 견학했다. 경기도 선수단은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2위를 차지했고, 전국동계체육 대회 16연패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