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단체 추가 따라 위원회 위원 증원

|의회운영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김종석)에서 처리한 주요 안건을 살펴보면, 천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시기를 제1차 정례회 또는 제2차정례회에 할 수 있게됐다.
권미나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상징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으로는 경기천년체를 경기도 상징물로 지정토록 했으며,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김영란법) 및 동법 시행령 개정 촉구 결의안」(방성환 의원 대표발의)을 통해 서민경제에 미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도록 법률 개정을 촉구했다.
윤재우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의원 교육연수활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은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각종 교육연수활동 지원 규정을 정했고,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안」으로는 도민 의정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창출 특별위원회 활동기간 연장의 건」 (김길섭 의원 대표발의)이 가결돼 활동기간이 2017년 12월 31일까지로 연장됐다.
또한 지난 4월 27일 국민바른연합이 교섭단체로 추가 등록함에 따라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일부개정안」을 통해 위원회 위원을 1명 증원했다. 의회사무처, 대변인, 소통기획관, 연정협력국, 서울사무소에 대한 2016회계연도 결산 심사에서는 불용액 과다, 반복적인 예산 전용 등을 지적하며 효율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