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선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정진선 의원

자유한국당 · 의정부 2

경기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취재활동 지원에 기여
경기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을 운영함에 있어 교육감의 위촉을 받아 활동하는 근거를 명확히 하고, 학생기자단 활동수칙 등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안전한 취재활동을 지원하고 학생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지원사항의 내용을 담은 「경기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몽실학교 현장 방문 실시
학생자치 프로젝트 활동 공간이자 복합문화 공간인 몽실학교 학생 자치배움터를 방문해 업무보고·현안사항 청취·시설 견학 등을 실시하고, 학생자치 배움터뿐만 아니라 지자체 및 기업체 등 기관과의 협력으로 시설이용 실적을 증대시킬 수 있는 활용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의정부소방서 소방정책 업무보고 및 재난대책 간담회 가져
경기 북부 지역 소방재난본부 신설과 의정부소방서 합동 청사건립 예정에 따라 북부 지역 소방 행정력 집중화와 소방인력 재배치 등으로 재난사고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할 수 있고 대원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방재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크골프 의원 동호회 추진
경기도의회 파크골프 의원 동호회 회장으로서, 시·군별 일반인 파크골프 동호회와 친선게임을 주최하는 등 회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공원의 활용성을 높이고 파크골프를 생애 체육으로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