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두순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임두순 의원

자유한국당 · 남양주 4

교육기부 활성화로 공교육 역량 향상에 기여
교육기부 활성화사업과 교육기부자문위원회에 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경기도교육청 및 각급 학교에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해 교육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공교육의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경기도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남양주 지역 교육예산 264억여 원 확보
남양주시 소재 학교의 내진보강사업, 이중창 설치, 내·외부 도장 공사, 체육관 바닥공사, 노후 냉난방 교체공사 등 학교환경 개선 사업 예산을 대폭 반영해 남양주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했다.
선도적인 4차 산업혁명 필요성 강조
도정질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해야 하며,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것을 촉구하고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스마트 제조혁신 기반 구축,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 실증단지 조성, 빅데이터 사업 분석 등 4차 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는 데 정책적 추가 지원이 있어야 함을 강조했다.
특수학교 설립 관련 간담회 개최
남양주 지역상담소에서 한국장애인부모회 및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해 특수학교 설립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장애인 부모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현황을 심도 있게 조사해 정책을 보완해 줄 것을 교육청 관계자에게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