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현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승현 의원

더불어민주당 · 김포 1

급식농산물 1차가공(전처리과정)특정업체 독점 의혹 제기
도정질문에서 도지사에게 지난해까지 아무런 공지가 없다가 올 해 1월 갑자기 감자 등 10개 전처리농산물 품목 중 4개 품목을 광주에 위치한 A업체에게 특별한 이유도 없이 독점권을 주고 나머지 6개 품목도 4개 회사만을 골라 전처리업체로 선정했다고 비판했다.

선거권 18세 하향 결의안 발의
「공직선거법 선거권 18세 이상 하향조정 개정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해 “현행 공직선거법상 19세 이상으로 돼 있는 선거권을 고집하는 것은 선거결과를 의식한 당리당략에 불과한 반민주적 행위” 라며 “18세 청소년에게도 새로운 대통령을 선택할 기회가 주어지도록 국회에서 조속히 법률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기도 생활임금수혜자 간접고용근로자까지 확대
경기도 생활임금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난해 공포된 「생활임금조례 일부개정조례 개정안」에 따라 올해 경기도 생활임금 적용 대상 2,406명 중 현재 생활임금 이상의 임금을 받는 ‘도 및 출자·출연 기관 소속 근로자 796명’과 ‘도 간접고용근로자 844명’을 제외한 총 766명까지 확대되어 생활임금 수혜를 받게 된다.
주민의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 경청 수렴
경기도의회 김포상담소에서 프리테니스 동호회 주민들과의 면담 자리에서 공원관리사업소에 주민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줄 것을 요청하고, 공원관리사업소에서는 조속히 조명을 교체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