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혜영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안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수원 8

도지사 도정 공백 질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대통령이 탄핵된 와중에 우리 경기도는 지도자의 대권 야망으로 도지사는 보이지 않아 심각한 도정 공백이 발생했으며, 이에 따른 공무원들의 눈치 보기와 행정 소홀로 심각한 현안들의 대응 시기를 놓쳐 곳곳의 누수현상 마저 나타나고 있다”며 남경필 지사를 강하게 질타했다.

2017 유권자대상 광역의원 부문 영예의 대상 수상
유권자에 대한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서민경제 활성화와 도민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훌륭히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해 유권자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안혜영 의원은 총 4회(2013, 2015, 2016, 2017)에 걸쳐 수상했다.
도교육청의 재정적 의무 부담 행위에 대한 의회의 견제기능 강화
「경기도교육감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경기도교육청이 업무제휴 및 협약체결 시 경기도의회에 사전 동의 사항을 명시해 재정적 의무 부담 행위에 대한 의회의 견제기능을 강화하고 향후 경기도교육청의 업무제휴 및 협약체결 시 경기도 내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됐다.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 및 생활편의시설 확충에 기여
수원 영통1·2동과 태장동 지역 발전과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영통힐링음악회 개최, 방범CCTV설치, 영통체육문화센터 증측, 황골육교 보행환경 개선사업, 영통2동 주민센터 개보수,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시설 리모델링 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 및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데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