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서영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7

병설 특수학교 설립 근거 마련을 위한 법률 개정 촉구
도내 초·중·고교에 특수학급과는 별도의 독립된 특수학교를 설립할 수 있도록 「초·중등교육법」에 근거조항 신설을 촉구하는 「초·중등교육법 개정 촉구안」을 대표발의해 중증 장애학생들의 특수학교 수요 요구 충족, 학생들의 교육선택권 확대 및 원거리 통학에 따른 이동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공항소음 피해지역 주민에 대한 지원조례안」 제정
항공기 소음피해 대책 특별위원장으로서 김포공항과 제주공항을 현장 방문해 항공기 소음 피해 현황 및 각종 대책 사업을 조사한 후, 소음대책사업 개선방안과 동 조례를 제정했고 「효율적인 공항소음 주민피해 지원을 위한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일본대사관 앞 1인 시위
일본 정부가 다음 세대에까지 역사 왜곡과 독도 침탈을 위한 세뇌 교육에 돌입해 충격적이라면서 다음 세대에까지 갈등을 조장하는 일본의 교과서 학습지도요령 개정안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시니어 일자리 창출 ‘칼국수 가게’ 오픈
시니어 일자리 창출사업 예산 3억 4천만 원을 확보해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해서 칼국수 집을 오픈했다. 60세 이상의 어르신 14명의 고용 창출을 이뤄 내며 선진지 견학을 비롯한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음식 맛을 내기 위한 다양한 논의와 준비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