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종섭 의원|교육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남종섭 의원

더불어민주당 · 용인 5

기흥저수지 수질 개선 및 일반저수지화 변경 요청
도정질문을 통해 기흥저수지는 농업용수 공급면적이 크게 줄어든 상태여서 도시민의 휴식처로 제공하기 위한 일반저수지로의 전환과 대대적인 수질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또한 인덕원-수원 복선전철사업 역시 경기도는 국토부 기본계획안대로 추진되도록 적극 노력해야 한다며 도지사의 답변을 요구했다.

박물관 및 미술관에 기부자에 대한 예우 규정 명문화
경기도 박물관 및 미술관이 소장품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기도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박물관 및 미술관에 소장품을 기부한 사람에 대해 기부자로 우대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
더불어민주당 제2기 민생실천위원회는 올해 2월에 출범해 지역사회의 불공정한 갑(甲)과 을(乙) 등의 관행을 바로 잡고, 지역현안 및 민원현장 방문 등 민생 문제 해결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제2기 민생위는 전반기 동안 비정규직, 소상공인, 방과후교실 강사 지원 등을 위해 간담회 15건과 토론회 2건을 실시했다.
용인 동백고등학교 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방문
동백고등학교를 현장 방문해 바닥상태가 노후, 파손된 부분이 많아 강당에서 체육 수업이 있는 날에는 노후 마룻바닥의 울림 소음으로 아래층에서 수업하기가 어려운 상황이어서 동백고등학교의 다목적강당 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면밀히 검토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