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이나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 성남 7

경기도 청년고용촉진과 구직활동 지원의 구체적 근거 마련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청년구직지원금을 포함한 지원사업과 지원항목을 규정하는 등 경기도 청년들의 고용을 촉진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 청년정책 관련 컨트롤타워 신설 촉구
도정질문을 통해 현재 경기도의 각 부서에서 청년 관련 업무를 나누어 수행하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경기도 청년정책 전담부서나 청년정책국 등을 신설하여 청년정책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관장하는 컨트롤타워가 필요함을 주장했다.
교육재정교부금 관련 근거 규정 정비
「경기도 교육재정 지원 및 협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지방교육재정교부금 전출에 관한 사항을 지방교육정책협의회에서 지방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협의하도록 변경했으며, 비법정전출금인 교육협력지원사업에 관한 심의를 위해 ‘교육협력지원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교육재정 관련 규정을 정비했다.
지역주민을 위해 쾌적한 행정관청 조성 지원
성남시 정자동 주민센터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비 10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해 사업 추진에 기여했다. 이 사업은 1995년 준공된 정자동 주민센터의 노후화와 공간 협소로 인한 주민 불편 문제가 해소되면서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주민센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