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구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류재구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5

외국인 인권 증진사업 구체화 및 유공자 포상 규정 신설
「경기도 외국인 인권 지원에 관한 조레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국내 거주 외국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인 인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이에 기여한 자에 대한 포상규정을 신설하는 등 근거를 마련했다.
경기도교육청 협의 없는 창의·인성교육 추진에 문제점 지적
도정질문을 통해 (구)영어마을에 조성한 창의·인성 테마파크가 교육혁신 오픈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려면 경기도교육청의 협력이 필수이나, 교육청이 미온적인 태도로 일관함에 따라 동 사업이 졸속으로 추진되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교육청과의 협의에 경기도가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다.
평생교육 관련 구체적인 사업 근거 마련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구 경기영어마을(현 평생교육진흥원 소관)과 지식(GSEEK)캠퍼스 소관사업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사업이 보다 안정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평생교육사업에 군부대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포함시키는 등 사업영역을 보다 확대했다.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대상 선정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유로저널 한국본사, 새한일보, 전국 NGO단체연대가 공동주최 ‘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 발전과 장애인·노인 복지를 위해 솔선수범하여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장애인·노인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