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찬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종찬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양 2

안양시민을 위한 체육시설 보강 노력
정보사령부(안양 만안구 박달동 소재) 영외 체육시설 보강공사비 7억 6천만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안양시 측에 지원했다. 이 사업은 주민들이 야간에도 축구장, 테니스장, 농구장 등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시설과 인조잔디를 설치해 향후 안양시민의 여가 활동 및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지역 하천 정비를 통한 주민친화적 공간 조성
안양시 삼막천 하상 정비 공사와 친수 공간 설치사업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해 안양시 측에 교부했다. 이 사업은 삼막천 준설을 통해 집중호우 피해를 예방하고, 물고기들이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어소와 어도 등을 설치해 향후 주민들에게 여가와 휴식을 제공하는 쾌적한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미혼모·부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 해소에 기여
「경기도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기존 「경기도 미혼모·부 지원 조례」를 폐지하고, 미혼모·부 가족 지원에 관한 사항을 동 조례에 포괄하여 명시함으로써, 미혼모·부에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해 다양한 가족 형태를 인정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안양시 경인교대 인근 교통난 해소에 기여
안양시 만안구 석수1동 삼막마을과 경인교대를 연결하는 도로 개설공사비 10억 원과 경인교대 경기캠퍼스 진입로 확장공사비 9억 원 예산을 확보해 안양시 측에 교부했다.사업완료시 경인교대 진입로 일대의 교통혼잡 해소 및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통해 주민과 대학생·교직원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