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의원|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도의회는 2017년 상반기에도 바쁘게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128명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동규 간사

자유한국당 · 파주 3

외국인 가정 자녀 교육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외국인가정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 지원, 취학 전 방 문학습 지원, 중도입국자녀의 사회·문화 적응을 지원하는 등 외국 인가정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사회적 여건을 제공할 수 있는 근거 를마련했다.
‘통일시대 대비 접경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 개최
지난 4월 경기연구원과 함께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서 ‘통일시대 대비 접경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김동규 의원은 통일시대를 대비해 DMZ 접경지역의 경제 활성화의 필요성을 주장하며 관이 주도하되 민·관·군이 함께 협력해 통일시대 대비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것을 강조했다.
파주 지역 장애인 복지 증진 유공으로 감사패수 상
지난 5월 파주 센트럴웨딩파크에서 개최된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파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장으로부터 파주시 지역발전과 장애인의 복지증진 및 장애인 합창단을 위한 후원·연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파주시민의 주거복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금촌동 독점 취락지구 개발사업 간담회’를 개최해 주민들과 파주시 도시개발부서 담당자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동규 의원은 독점 취락지구 주민의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등 파주시민의 주거복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