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을 대표 안전도시로 만들 터”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

“성남을 대표 안전도시로 만들 터”

안전행정위원회 박창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

박창순 의원은 경기도의회 의원 중 가장 큰 지역구를 갖고 있다. 수정구 11개 동 17만여 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작은 스쿠터를 타고 온 동네를 누벼온 박 의원은 지역민들로부터 ‘행동하는 정치인’으로 신망을 얻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높은 지지율로 제10회 경기도의회에 재입성했다. 그는 지난 의회에 이어 변함없이 안전하고 풍요로운 지역구와 경기도를 위해 발벗고 뛸 준비를 마쳤다.

“성남시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소통하고 현장에서 일하겠습니다”

  재선에 성공했다. 감회는.

  아무래도 주어진 책임감과 무게감이 다릅니다. 초선 때는 그저 열심히, 열정으로 뛰었다면 재선 때는 여기에 경험과 연륜까지 더해서 달려야 하니 그 무게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Q   성남시 지역구의 특색은.

A   제 지역구는 크게 3개의 모형으로 나누어집니다. 옛날 성남시가 생기면서 가장 먼저 조성됐던 본시가지가 있고, 청계산 주변에 농촌형도시가 있으며, 최근에는 위례동이 신도시로 조성됐습니다. 세 모형 모두 주민들의 정서도 다르고 바라는 바도 다르기 때문에 발걸음을 옮기는 곳마다 민원이 많습니다. 감당하기 힘들 때도 있지만 주민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만큼 어떤 민원도 소홀히 넘기지 않겠습니다.

Q   제9대 의정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A   성남 본시가지는 과거 재난의 취약지구였고 사각지대였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4년간 열심히 뛴 결과 성남소방서 신축이전과 태평 119안전센터 건립착공에 성공했고, 재난안전 분야에서는 경기도 전체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모든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시급한 현안은.

A   남한산성에서 크고 작은 사고의 요인으로 지목돼왔던 배수로 공사가 드디어 10월 초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차량 사고가 줄고 탐방객들의 안전도 확보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남한산성 박물관 건립이 내년에는 설계에 들어갈 것이며 청계산 쪽 봉수대 복원이 완성됩니다. 영장산과 남한산성을 연결하는 구름다리도 곧 완성될 예정이고요. 고등동·시흥동·신촌동 등의 119안전센터를 내년 내로 착공하는 것이 목표이며, 태평동 쪽에는 맞춤형 마을 만들기를 시도해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Q   제10대 의원으로서의 목표는.

A   신분당선 연장 등 부족한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재난안전과 관련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논의를 하고자 합니다. 전반기 2년 동안 지역 일에 한층 더 집중할 계회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