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광명시 위해 앞장설 것” 오광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광명시 위해 앞장설 것”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오광덕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

 

유달리 큰 키와 다부진 체격의 오광덕 의원은 체육인 출신 정치인이다. 이 분야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 오며 광명시의 부족한 체육·문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보다 건강한 광명시, 더욱 활력 넘치는 광명시를 만들고 싶다는 오광덕 의원을광명의 명소 광명동굴에서 만났다.

“광명시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광명시의 지역 특색은.

 광명시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도농(都農)’입니다. 광명시의 대표 관광자원인 ‘광명동굴’이 위치한 학온동은 예로부터 농사가 주업입니다. 반면 철산3동과 하안1·2동은 아파트가 밀집한 도심입니다. 이렇듯 한 울타리 내에서 도농이 함께 상생(相生)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Q   출마 계기는.

A   그간 직·간접적으로 정치 경험을 해 왔습니다. 18대 총선 때 양기대 전(前) 광명시장을 도와 선거사무장으로 위촉된 것이 본격적인 계기가 됐습니다. 이 과정에서 도민들이 어떤 것을 원하고, 또 필요로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의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Q   지역 현안은 무엇이며 혜안을 제시한다면.

A   광명은 전형적인 ‘베드타운(Bed Town)’입니다. 도민들을 위한 인프라가 부족해 퇴근 후 잠만 자는 주거형태가 늘고 있습니다. 광명동굴의 관광객 확보와 KTX역세권 기업유치 등을 통해 어느 정도 개선됐지만, 아직도 갈 길은 멀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진할 문화·체육 기반 시설들은 베드타운의 오명을 씻고 ‘저녁이 보장된 삶’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Q   도민들께 한말씀.

  도민들의 건강과 문화를 포함해 행복을 추구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도민들의 민원 하나하나를 경청하고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향후 계획은.

A   광명시에는 종합운동장 시설이 없습니다.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체육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종합운동장 건립’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광명시는 ‘광명 첨단산업지구’ 개발 계획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도의원으로서 시의원들과 함께 첨단산업지구를 개발하는 데 어떤 것이 도움이 될지, 열심히 파악하고 실행에 옮길 계획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