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의회 실현으로 경기도 발전을 이끌 터” 송치용 의원(정의당, 비례)

“건강한 의회 실현으로 경기도 발전을 이끌 터”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정의당, 비례)

 

송치용 의원의 목표는 ‘좋은 세상, 합리적인 세상을 만드는 일’이다. 옳은 일에 자기 몫을 묵묵히 해내다 보니 비례대표로 첫 정치행보를 시작하게 됐다. 동물 복지와 축산 문제의 전문가로 지역민들과 수십 년 호흡해 왔고, 두 딸의 아빠로 교육과 청소년 문제에 관심을 가져왔다. 평택교육지원청과 청소년들을 위해 평택에 직접 설립한 ‘청소년 카페 모모’에서 송 의원을 만났다.

“경기도를 이끄는 깔끔한 소금이 되겠습니다.”

 

Q   출마 계기는.

A   대학 때부터 세상을 바꾸는 일에 관심이 있었지만, 직접 정치를 한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저 좋은 일이나 정의로운 일을 하자는데, 이를 피하는 것은 비겁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다 보니 비례대표로 큰 책임을 맡게 됐습니다.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소수 정당으로서 견제도 하고 균형도 맞추는 소금 같은 역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사항은.

A   최단기적으로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특권 내려놓기’입니다. 의회의 업무추진비 공개, 외유성 해외여행자제 등으로 의회가 은연중에 갖게 된 특권과 특권의식부터 내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시작으로 새는 예산, 잘못 쓰이는 예산, 부당한 행정이 없도록 철저한 감시자가 되겠습니다.

 

Q   특별히 역점을 두고 있는 사항은.

A   교육을 떠나서는 국민들의 삶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도의회 이전부터 생태 교육,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두고 활동해 왔던 경험을 살려 교육 바로세우기에 역점을 두려 합니다. 상임위 활동을 통해 교육행정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지켜볼 것입니다. 나아가 입시 위주의 학교 교육이 창의성을 개발하고 자기 진로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를 개혁하고 싶습니다. 또한 수의사로 일해 온 만큼 농축산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할 생각입니다.

 

Q   제10대 의회의 목표점은.

A   경기도의회가 제 역할을 해야 제대로 된 지방분권시대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의회는 여대야소로 견제와 균형의 필요성이 더 큰 상황입니다. 도민들께 권력을 위임받은 의회부터 건강해져야 경기도의 발전이 가능합니다. 건강한 의회,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들 모두가 마음을 모아야 합니다.

 

Q   도민께 한말씀.

A   첫 의정활동을 하는 만큼 포부와 책임감도 큽니다. 저를 비롯한 142명 의원들이 초심을 잃지 않고 신나게,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작지만 큰 소금 같은 역할을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