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위원회

교육행정위원회는 9월 16일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상임위 소관 주요 사업 중 지속적으로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들에 대한 중간점검과 사업추진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경기도교육청과의 정책협의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신축 이전, 그린스마트스쿨 그리고 6년째 추진되고 있는 경기꿈의학교 등이 논의됐다.
남종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용인시 기흥구 소재 각급 학교의 관계자와 릴레이 정담회를 열고 교육현안사항 청취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안광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은 9월 10일 시흥 목감1중의 학교신설 대책 마련을 위한 긴급 관계자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9월 24일에는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9월 15일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정과 담당 장학관과 함께 온라인 수업환경에 대비해 영상편집 전문가를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9월 18일 수원 광교호수중학교에 대한 학교시설 건립 상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9월 16일 경기학교예술창작소를, 박세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화성4)은 9월 21일 장애인평생교육시설인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를 방문해 현황 등을 보고받았다.
이 밖에 배수문 의원(더불어민주당, 과천)은 10월 6일 2021년 과천지역 일반계 고등학교 학급수 감소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0월 7일 ‘장애인평생교육 내실화를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황 의원은 8일에는 ‘경기도형 스포츠 뉴딜 프로젝트’에 관해 도지사에게 정책 제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