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0월 15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를 직접 찾아 운영실태를 점검하고 현안과 건의사항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본예산 심의에 앞서 코로나19로 인한 파주캠퍼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업추진 실태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 현장방문에서 드러난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내년도 본예산 심사 과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연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9월 18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보호종료 아동 및 청소년들의 자립 토크콘서트 ‘청년들의 걱정 없는 하루’에 참석해 건강한 자립을 위해 필요한 정책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김미리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1)은 10월 12일 남양주시 한마음가족상담소에서 열린 경기도여성폭력방지시설협의회 2020년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여성폭력방지정책의 발전 방향 및 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이 밖에 유영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6)은 9월 17일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연구원, 킨텍스, 동북아평화경제협회, 한반도종전캠페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 DMZ 포럼’의 ‘한반도의 미래와 대화: 북한의 기술기업, 과학기술자와 협력하기’를 주제로 한 초청세션에 토론자로 참석해 “남북한의 과학기술 협력을 통해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10월 14일 제347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평생교육진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