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2)은 9월 15일 이천남부통합 미곡종합처리장(RPC)을 방문한 농림축산식품부 이재욱 차관과 직접 만나 금년도 벼 작황을 살펴보고 매입상황에 대한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벼 작황과 관련한 농업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벼 출하 농업인에 대한 격려와 함께 향후 쌀 수급과 가격 전망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벼 매입 정책 등에 반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 위원장은 “올해 폭염과 장마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의 벼 수매 희망물량을 최대한 제값에 매입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꼼꼼히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승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성2)과 김철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3)은 10월 7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2020 민관정연 연석회의 제2차 경기농정포럼에 토론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연석회의는 축산업계와 시민단체의 소통과 토론을 통해 농축산업의 발전과 좋은 먹거리 운동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외에 양경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평택1)은 9월 22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평택특화 벼 신품종 육성 추진 현황 등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현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위원회는 10월 14일 상임위 제1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 낙농·육우산업 육성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