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는 도정에 대한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10월 15일 평택항 일원을 현장방문했다.
의원들은 먼저 평택항 마린센터를 방문해 양진철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으로부터 포승지구·현덕지구 등 중대한 과업을 시행 중인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현황 브리핑을 받았다. 이어서 노을 전망대를 방문해 평택항 현황과 매립지 분쟁 등에 대해 이종호 평택시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에게서 현황보고를 받았다.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앞으로도 기도가 세계무역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려면 평택항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은 9월 23일 일제강점기 말 설립돼 소년수용소로 운영됐던 선감학원에 대해 경기도 근현대사 문화재 등록 및 건물 활용방안 마련을 위한 계부서·기관 협의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 문화종무과, 문화유산과, 자산관리과, 인권담당관, 안산시 문화예술과, 경기문화재단, 안산지역사연구소 등 관련 공무원과 기관 담당자가 참석했다.
한편 심규순 위원장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성과시상금 지급·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원미정 의원이 발의한 「경기도 사무위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이 발의한 「의정부 미군공여지 신속 반환 촉구 결의안」 등이 10월 14일 제347회 임시회 기획재정위원회 상임위 제1차 회의에서 심사를 통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