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을 위한 9월호 한눈에 보기

어르신께서 읽기 편하도록 글자 크기를 좀 더 키운 코너입니다.

6~13쪽. 개회사 및 기획특집

제354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더 나은 도민의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장현국 의장의 인사말을 소개합니다. 이어 비대면 회의 활성화로 코로나 시대 극복에 노력을 기울이는 경기도의회의 현황과 한국전쟁 정전 협정 68주년을 맞아 미 대사관 앞에서 진행한 ‘종전선언 촉구’ 릴레이 1인 시위 소식 그리고 경기도의회의 특별 위원회 현황을 전합니다.

14~37쪽. 의정활동

제354회 임시회 기간 제3차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및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질문 실시,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의 도내 학원 대상 코로나19 지원예산 편성 제안, 제2차 자치분권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소식 등을 담았습니다.

38~50쪽. 포커스 상임위원회

경기도의회 12개 상임위원회가 7~8월중 펼친 다양한 활동을 전합니다.

51~77쪽. 지역상담소 의원 인터뷰 및 경기도의원들의 ‘나를 일깨운 한마디’

경기도의회가 31개 시·군별로 설치·운영 중인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에서 우리 지역도의원이 어떤 행보를 이어가며 도민과 소통을 나눴는지 만나 봅니다. 이어 보건복지위원회 및 건설교통위원회 의원들이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된 좋은 글귀나 명언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78~83쪽. 우리 지역 경기도 이야기

천년의 향기가 서린 양평 용문사 / 분청사기에 시대를 담아내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1호 박상진 사기장(분청사기) / 경기도의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발판 삼아 체험 농업으로 지역을 치유하는 ‘꽃보다농촌’ 등 우리 고장의 명소와 경기도를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84~87쪽. 테마가 있는 경기 한바퀴

두 바퀴 위에서 가을을 마중하기에 좋은 길, 하남 남‘ 한강변 자전거길’, 광주 귀‘여리물안개공원 자전거길’, 의왕 ‘황구지천 자전거길’을 만나 봅니다.

88~97쪽. 행복한 도민생활 안내서

우리말 바른 사용법 / 집에서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와 운동 소개 / ‘환경보호’와 관련된 신조어 / 변호사가 알려 주는 ‘펫티켓과 주의해야 할 법 위반 사항’/ 경기도 전시·공연 소식을 안내합니다.

98~102쪽. 독자참여마당

경기도의회 소식지와 함께하는 독자 여러분의 다양한 사연을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