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위원회


제354회 임시회 상임위 개의
제2회 도교육비특별회계 추경안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 심사

교육행정위원회는 제354회 임시회 기간인 9월 3일과 6일 위원회실에서 2차례 회의를 열고 행정국·교육협력국 등 소관 부서별 ‘2021년도 제2회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등 각종 안건을 심사했다.
교육행정위는 이에 앞서 8월 5일 남종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용인4), 권정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5), 안광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배석한 가운데 도교육청 감사관실 관계공무원으로부터 도내 A교육지원청에서 발생한 성 비위 사건에 대해 보고를 받고, 교육청 공무원들의 도덕적 해이를 지적하며 특단의 재발방지 대책을 주문했다.
또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7월 5일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열린 ‘경기항공고-한국드론활용협회-㈜더원크리에이티브 간 MOU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그간 유근식 의원의 중개를 통해 전 과정이 성사됐기에 더욱 뜻깊었다.
이와 함께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3일 수원 율전중학교 친환경 운동장 조성을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으며, 14일에는 탑동초·효탑초·구운중 등 군 항공기 소음 피해학교 지원을 위한 정담회를, 19일에는 영어회화 전문강사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한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 외에도 장안구청장과의 지역현안 정담회, 경기청년예술인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 학교체육정책 발전을 위한 릴레이 정담회 등을 이어갔다.
한편 전승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7월 28일 ‘양평 청소년 돌봄과 활동지원을 위한 마을네트워크(민·관·학) 구축 및 활성화 방안’ 청소년 정책포럼에 참석해 마을교육활동가의 민간교육활동 보장과 지원을 위한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